배경이미지
  • 공지사항
  • 스쿨갤러리

공지사항

    • 남천희 대표, 2011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수상
    • 관리자
    • 2011-12-30
  • 남천희 한성아이디 대표가 시사투데이가 주관하고 일간스포츠가 후원하는 "2011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경영인 부문 수상을 하였습니다.

     

    국가경쟁력 강화와 사회복지 수준 향상을 위한 지역발전, 사회봉사, 경영혁신, 인재육성, 기술증진, 환경개선 등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대기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연령과 성별, 학력차별 없이 지속적인 고용창출을 이룩하고 친환경공법을 적용한 주거공간 시공에 힘쓴 것을 인정받았습니다.

     

    한성아이디 남천희 대표 이외에도 로봇공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 카이스트(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이주장 교수를 비롯하여 파주시시설관리공단 이기영 이사장, 한국식품연구원 금준석 박사,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 임수흠 회장 등 각계각층 인사가 각 부문별로 수상을 했습니다.

     

    아래는 관련 기사이며, 어제 날짜로 일간스포츠 지면에도 보도되었습니다.

     

    --------------------------------------------------------------------------

     

    [2011 대한민국 사회공헌 大賞]
    한성아이디 남천희 대표,
    고령친화 주거공간으로 인테리어산업 新패러다임 제시

     

    거금을 사회에 기부하고 특정 봉사에 참여하는 것 만이 사회공헌의 전부는 아니다. 백행의 근본이라는 효(孝)의 실천이 부모에 대한 문안인사부터 비롯되듯 사회공헌 역시 행당산업의 발전을 위해 작은것부터 실천해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각 해당산업 분야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국가경쟁력 강화와 사회복지수준 향상에 땀 흘리며, 지역발전·사회봉사·기술증진·인재육성·환경개선 등에 공헌한 이들이야말로 21세기 대한민국의 눈부신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함으로써 국민들과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미래를 여는 인물의 표상이 되고 있다.

     
    숱한 고난과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현재의 상황에 슬기롭게 대처하며 글로벌 무한경쟁시대에 당당히 맞서 각 해당산업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는 사회공헌 대상의 주역들은 21세기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나침반 역할을 한다해도 부족함이 없다.

     

    또한 이들의 끊임없는 자기쇄신 노력, 연구개발 의지, 미래비전 전략 등은 21세기 대한민국의 눈부신 성장을 위한 신성장동력이 될 전망이다.


    한편, '2011 대한민국 사회공헌 大賞' 은 정직한 기사와 진실 보도를 지향하는 일간·주간신문 ‘시사투데이’가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각 해당산업분야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모범일꾼을 발굴, 이들의 역할을 널리 공표함으로써 대한민국의 무한성장을 이끌어 나갈 자랑스런 인물상을 정립하고자 마련됐다.  

     

     

     

     [한성아이디 남천희 대표]

    젊은 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온 실내 주거공간이 이제는 고령친화적 주거형태를 띨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토탈 인테리어 그룹을 표방하며 에코디자인사업에 주력해 온 한성아이디(www.hansungid.com) 남천희 대표는 고령화사회를 맞아 노년층을 배려한 ‘유니버셜 하우스(U-HAUS)' 사업에 닻을 올렸다.

     

    실버타운과 같은 노인복지시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공동주거환경으로 급부상하고 있지만, 내 집과 같은 편안함과 안락함을 충족시키기엔 역부족이다.

     

    이에 따라 남 대표는 “주거공간이 사용자의 편의성을 반영하는 만큼 평균수명률이 높아지고 있는 우리나라도 노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감안한 주거문화로 탈바꿈 될 것”으로 향후 3~4년 뒤의 인테리어산업을 전망했다.

     

    'U-HAUS'사업을 위해 남 대표는 일본 시즈오카현의 약자친화 디자인 사업에 관심을 갖고, 노인들의 신체적 특징과 생활패턴 등을 고려한 디자인 자료 수집에 여념이 없다. 그는 문턱을 없애거나 계단의 폭을 넓히기, 욕실이나 벽면에 안전손잡이 설치, 미끄러운 장판과 날카로운 모서리가 있는 가구 배제하기 등 노인들이 생활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고령친화적 주거환경을 고려함과 동시에 공간과 어우러지는 디자인 제품 개발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실제로 고령친화 주거공간의 시공경험을 갖고 있는 남 대표는 금번 'U-HAUS'사업을 통해 과거 에코디자인사업에서 보여줬던 선견지명과 추진력을 재확인 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1991년 인테리어 사업을 시작으로 가구제작, 아카데미까지 영역을 넓히며 인테리어업계 아성을 지켜온 남 대표는 ‘인재가 곧 재산’이란 생각으로 고용창출에 팔을 걷어 붙였다.

     

    특히 인테리어 컨설턴트, 홈스타일리스트, 하우징마이스터 등을 양성하는 HNB디자인스쿨을 통해 수강생들의 적성을 발굴, 현장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했다. 무엇보다 이 아카데미 수료생들은 연령·성별불문 한성아이디에 취업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져 실업문제 해소와 함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남 대표는 “인테리어업계가 고령친화적 주거공간 구축에 신경을 써야 한다”며 “U-HAUS사업이 당장 내일 수익이 창출되진 않겠지만, 고령화사회 노인들의 편익을 위해 꼭 이루어져야 할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시장을 내다보는 넓은 안목과 20년 축적된 노하우, 인재를 소중히 여기는 인본중심경영으로 미래 인테리어산업을 주도할 남천희 대표의 행보가 기대된다.

     

    이렇듯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도모하고, 고용창출 및 인재개발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에 앞장서 온 한성아이디 남천희 대표는 <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의 '2011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경영인 大賞의 쾌거를 얻었다. 

     

    시사투데이 정미라 기자@sisa
    [저작권자(c) 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한국경제TV에 소개된 HNB디자인스쿨 (2011.05.18 방영)
다음글
전공자, 실무자도 다시 입학하는 정규과정 교육생 모집
목록